문제해결은 행동으로. 슬기로운 배드민턴 생활 in 세종

문제 해결을 탁월하게 하는 사람들의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그들은 사전에 설정한 목표를 위해 필요한 자원고 수단을 모아 고민하고 계획하는 일반적인 문제 해결 방식인 논리적 추론 방식을 거부하지 않습니다.그러나 그들이 일반적인 사람들과 다른 점은 1. (무엇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기보다) 현재 무엇을 하는 것이 최선인지 질문하고 2. 그 방향에 맞는 행동을 먼저 수행하며 3. 행동으로 얻은 정보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계획을 수정해 나갑니다.

문제 해결을 탁월하게 하는 사람들은 계획을 세우는 데 시간을 많이 보내는 사람들과는 달리 계획을 세우되 훨씬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행동하는 데 들인다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행동하면서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기회와 자원, 정보로 활용하는 그들은 훨씬 자유도가 높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한정된 자원을 탓하며 고민하는 시간에 비해 탁월한 문제해결자들은 고민하거나 계획하는 시간이 지나면 오히갸 행동에만 몰두하여 행동하고 주변 환경, 사람들과의 상호작용 등에서 얻을 수 있는 피드백과 정보를 활용합니다.

행동을하다보면목표달성에구체적으로무엇이필요한지구체적으로알수있습니다.

A는 산티아고 순례 길로 가고 싶어 합니다. 대략적인 일정 구상과 비용, 장비를 알아보려고 A는 산티아고 순례 길에 다녀온 이들의 블로그를 읽고 그 안에서 다녀온 몇몇 선배들에게 E메일을 보내고 예산, 일정 체력 훈련, 장비, 요령 등 계획에 필요한 정보를 듣습니다. 가능하면 대면하면 더 좋습니다. 후기가 전해그 생생한 모습이 훨씬 증가하려던 목적 의식이 한층 강해지기 때문입니다.대체로 계획이 세워지면 체력 준비 때문에 체력 훈련을 시작합니다. 모아 둔 돈이 없다면 하루 몇시간씩 일해서 돈을 모으는지 확인하고 일을 시작하겠습니다. 체력적으로 도움이 되는 일을 찾는다면 더 좋죠. 또 준비 과정을 기록하면 스스로 선언하고 구체화하는 작업으로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모아 둔 금액으로 비행기 티켓을 먼저 삽니다. 여기서 이런 질문을 던질 수 있습니다. “시간 빼기가 어렵지만 여행 기간을 어떻게 미리 정해야 합니까?”이는 가고 싶다는 열망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가고 싶은 사람은 다녀온 사람의 자문을 구하고, 돈을 벌어 시간을 할애하고 체력 훈련을 하려던 일정을 소화하지 않은 테니까요. 만약 여기까지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 질문 있으면 현재 누리고 있는 것을 모두 놓아두어도 하고 싶은 것인지 스스로에게 질문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필요한 기기를 1개씩 구입합니다. 백 패킹 배낭, 침낭, 스틱, 등불 같은 것입니다. 그리고 한국의 백두대간의 일부를 2~3일 정도의 일정으로 훈련에 갑니다.*생각보다 많은 짐은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고 안 보서 걱정에서 준비한 많은 것이 대부분테니까요. 혹시 잊은 것이 있어도 현지 또한 사람이 사는 곳이라 대강의 것은 손에 들어갑니다. 만약 정말로 필요하면 한국에서 택배로 받으면 좋습니다.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주어진 날 산티아고에 출발하면 됩니다. 현지 이동 계획 경로 등 세부 계획은 출발 1주일 전에 조사해도 늦지 않습니다. 이미 갔던 사람들이 제대로 정리했던 거니까요. 그러나 여행지에서 계획은 그대로 흐르는 것은 아니므로 왜곡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에 마음을 열어 두어야 합니다.

행동하다 보면 상상도 못했던 기회를 얻을 수 있어요. 다녀온 사람들의 이야기 속에서 어떻게 하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지 방법을 얻을 수도 있고, 현지에서도 문제 해결을 위해 행동한 것이 의외의 행운을 가져다 주기도 하니까요.

나도 미국 자전거 횡단과 Pacific Crest Trail을 걸으며 비슷한 것을 느낀 경험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행동에서 얻을 수 있는 점이 정말 많다는 사실을요. 행동하면서 선택하고 그 안에 나만의 규칙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생기며, 내 선택에 신뢰와 확신이 늘어납니다.

요즘 저도 행동보다 고민이 자주 있어요. 아마 행동을 할 수 없는 무섭고 귀찮아서 안 될 것 같아서 등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막상 행동하다 보면 그런 고민을 너무 크게 했다고 생각할 때가 대부분입니다.결국 고민은 제대로 하는데.하면서 조금씩 변화시켜 나가야겠네… 하고 싶어요~ 고민의 비중보다 행동의 무게 배분을 늘려나갑시다!

!어른 반!평일 레슨 오전(0930-1300)/디너(1700-2200)주말 레슨도·일요일 저녁(1900-2200)1:1개인 교습 오전 반 15분, 저녁 반 20분.두 근무 효율화 체제를 선출하는 엘리트의 남성 코치, 여자 코치 영리한 레슨 전용관의 특징 중 두명 로테이션 개인 교습으로 레슨 시간을 효율적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늘지 않는 레슨은 하지 않습니다. 목표로 하는 급수, 재미 있고 건강한 취미 생활, 감각 향상 등 명확한 목적 의식 있는 분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텃새 없이 우리 서로 배려하고, 배드민턴 전용관. 회원들이 만들어 가는 참여 운동 문화가 건강하고 재미 있습니다.성인 학급의 문의는 아래 명함까지

!유소년!금의 디너, 토, 일 중 한 때 30분씩 레슨 학급 운영 중.-두 코치 체제-실력별로 체계적인 레슨 학급 운영. 주 1회 월 4회 1시간 30분(90분)스베생은 반 구성 때문에 적극성, 운동 신경, 힘, 기본기, 성향 등을 파악하기 위한 테스트와 면담을 거칩니다.유소년 문의는 01034523090배드민턴만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레슨 전용관이 되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묵묵히 역할을 합니다.감사합니다。#국가 대표 레슨#어른 레슨#세종시 배드민턴장#유소년 특화 전용관#실내 배드민턴장#영리한 배드민턴 생활#세종 배드민턴#유소년 배드민턴 레슨#세종 유스 레슨#세종 배드민턴 전용관#성인 배드민턴 레슨#유소년 레슨#개인 교습#개인 배드민턴 레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