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에 관한 흥미로운 기네스북 기록 10건 http://me2.do/xKGxFfdH코카콜라에 관한 흥미로운 기네스북 기록 10가지 다이아몬드가 담긴 코카콜라 핸드백이 있다고?me2.doBy:저니 에디터| 2018-09-04세계의 여러 분야의 최고 기록을 모아 매년 책으로 내놓는 기네스 북. 여기에는 코카 콜라와 관련된 각종 기록도 들어 있다.코카 콜라에서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 것도 있지만 파트너 회사와 협력해서 만든 것도 있어 팬들이 자발적으로 도전하고 만든 기록도 있다.이 가운데 최근 이룬 흥미로운 기네스 북 기록 10개를 모아 보았다.1. 세계에서 다이아몬드가 가장 많이 새겨진 핸드백 9,888개의 다이아몬드 조각으로 만든 코카 콜라 병 모양의 핸드백이 “다이아몬드가 가장 많이 새겨진 핸드백(Most diamondsset on a handbag)”로 올해 기네스 북에 올랐다.디자이너의 카트리나·바우만(Kathrine Baumann)과 글로벌 보석 회사의 아론, 슈.(Aaron Shum)가 함께 하는, 코카·콜라만의 상징적인 병의 형태를 그대로 재현하고 더 화제를 모았다.이 핸드백을 완성하기 위해서 15명의 기술자가 100일 동안 주력했다. 8,543개의 블랙 다이아몬드와 1,345개의 화이트 다이아몬드로 구성되며 약 30만달러(원화 약 3억원)의 가치를 지닌다.2. 세계 최초+최대 규모의 3D로봇 전광판 htps://youtu.be/geMEB8zJLiU뉴욕 맨해튼의 중심, 타임스 스퀘어(Time Square)에 가면”세계 최초로 최대 규모의 3D로봇 전광판(First&Largest 3D robotic billboard)”로 2017년 기네스 북에 이름을 올린 코카·콜라 광고를 볼 수 있다.이 전광판은 1,760개의 LED큐브(스크린)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 크기는 210.22m², 건물에서 말하면 약 6층 높이에 이른다. 큐브는 1.52m까지 확장되며 각각 따로 움직이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어 시시각각 다양하게 변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평면 광고판과 달리 마치 춤출 만한 3D로봇 전광판은 보는 내내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타임스 스퀘어에 가면 꼭 볼 만한 것 중 하나로 꼽힌다. 3. 세계 최대의 광고 포스터올해 코카 콜라의 파트너 회사인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아비스(Arby’s)가 코카 콜라와 파트너쉽을 기념하기 위해서 만든 광고가 “세계에서 가장 큰 광고 포스터(Largest advertising poster)”으로 기네스 북에 올랐다.미국에서 가장 작은 마을에서 있는 네브래스카 주 모노 와이(Monowi, Nebraska)에 약 5에이커(20234평방 미터, 약 6100평)의 포스터를 만든 것이다.코카 콜라 시그네챠ー카라ー인 레드와 화이트의 조화 속에 “Arby’s now has Coke.(Arby’s와 코카 콜라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4. 세계 최소의 광고올해 코카콜라 파트너사인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어비스(Arby’s)가 코카콜라와의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광고가 ‘세계에서 가장 큰 광고 포스터(Largest advertising poster)’로 기네스북에 올랐다.미국에서 가장 작은 마을인 네브래스카 주 모노와이(MonowiNebraska)에 약 5에이커(20234m약 6100평)의 포스터를 만든 것이다.코카콜라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와 화이트의 조화 속에 “Arby’s now has Coke.(Arby’s와 코카콜라가 함께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4. 세계에서 가장 작은 광고아비스(Arby’s)는 “세계 최소의 광고(the Smallest advertisement)”에 대한 기네스 북 기록도 갖고 있다.미국 조지아 공대 연구원들과 협업하고 햄버거 빵 위에 뿌려진 깨에 광고 메시지를 새긴 것이다. 38.3um× 19.2um의 크기이기 때문에 현미경으로 안 들여다본다고 보이지 않는다. (um은 마이크로 미터)이 특이하고 독특한 광고를 보기 위해서 많은 사람이 아비스 매장에 모였다,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면”A big announcement is coming. This isn’tit.”(곧 대망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지금 보는 것은 아니다”라고 적힌 문구를 찾을 수 있다.한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티저 광고의 하나가 아닌가 싶다. 5. 세계 최대의 코카 콜라 로고(사진 출처 : 구글 어스, 구글에서 제공하는 위성사진)”세계 최대의 코카 콜라 로고(Largest Coca-Colalogo)”의 기록도 존재한다.1986년 코카 콜라 100주년을 기념하고 직원들이 함께 70,000여개의 코카 콜라 병으로 세계 최대의 코카 콜라 로고를 제작했다.2011년에는 125주년을 기념하고 125에 숫자를 수정하는 작업을 진행, 현재는 코카 콜라 로고 아래에 125라고 적힌 모습이 보인다.북부 칠레 아리카 지역의 사막에서 볼 수 있고 높이 50m, 폭 120m이기 때문에 전체 로고의 모습을 제대로 보려면 하늘 위를 보거나 위성으로 봐야 한다. 6. 세계 최대의 패키지 제품 전시코카 콜라 시그네챠ー프로그람의 하나인 깊이 스튜디오(Coke Studio)는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협업하고 라이브 공연을 하는 프로그램에서 현재 시즌 11이 방영되고 있다.2017년 코쿠 스튜디오 10주년을 기념하고 코카 콜라 파키스탄에서는 트링 파트너와 함께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 “세계 최대의 패키지 제품 전시(Largest Packaged Product Display)”을 만들어 기네스 북 기록에 도전했다.총 1,470.81 m로로 약 100만 갤런을 수용할 수 있는 크기다. 이는 이전 기록 보유자보다 2배 정도 큰 사이즈이며 더욱 놀라움을 주었다. 7. 세계 최대의 유리병 모자이크2017년 코카 콜라 불가리아 버틀러인 Coca-Cola Hellenic Bottling Company는 “세계 최대의 유리병 모자이크(Largest glass bottle mosaic)”는 기네스 북 기록을 달성했다.545명의 직원이 약 2시간 30분 걸려서 72,933개의 하늘 코카 콜라, 코카 콜라 제로 및 슈우에프스가라스 병을 사용하여 만든 콘서트 투어 병형 모자이크의 총 면적은 250㎡(약 75평). 이전 기록보다 10배 이상의 크기이다.모아진 유리병 속에서 재활용 가능한 것은 트링 공장에 보냈다. 또 한가지 주목해야 할 사실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지역 사회와 청년들을 위한 발전 기금까지 마련했다는 것이다.지역 사회 지원으로까지 이어졌기 때문에 더 의미 있는 기록이다. 8. 최대 규모의 코카·콜라 깡통 수집(사진 출처:기네스 공식 사이트)코카 콜라 팬이 만든 기네스 북 기록도 존재한다. 이탈리아에 있는 데이비드·앙드레 애니메이션(Davide Andreani)이 그 주인공.87개국에서 약 10,558개의 코카 콜라 깡통을 모으고 있으며(2013년 기준), 아마 지금이 더욱 많아지고 있을 것이다.” 같은 브랜드의 음료 깡통에서 가장 큰 컬렉션(Largest collection of soft drink cans-same brand)”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네스 북 기록에 실렸다.그가 코카 콜라 깡통을 수집하기 시작한 것은 5세 때 아버지가 출장을 다녀와서 독특한 디자인의 코카 콜라 깡통을 선물하고 나서라고 한다. 그는 자신의 소장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다른 수집가들과 협상이나 교환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데이비드의 웹 사이트는 www.davideandreani.com)9. 세계 최대의 코카·콜라 기념품 수집(사진 출처:기네스 공식 사이트)09년 미국의 레베카, 플로레스(REBECCAFLORES)라는 여성은 최대 규모의 코카·콜라 기념품 수집으로 기네스 북에 올랐다.2005년부터 수집한 것으로 2008년 12월 15일 시점에서 945개의 다른 종류의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었다.(10년 전의 기록이니까, 레베카의 컬렉션도 훨씬 많아진 건 아닐까?혹시 이 글을 보는 코카 콜라 수집가 중”네?””나도 할 수 있는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기록에 도전하고 보거나 혹은 자신만의 영역을 찾아서 기네스 북에 이름을 올리고 보면 어떨까!10. 페이스북의 음식·음료 분야 중 가장 많은 ” 좋겠다”을 수상했다음식·음료 분야에서 가장 많은 페이스북” 좋겠다”를 보유하는 브랜드(Most likes for a food/beverage brand on Facebook)에서 코카·콜라가 2016년 기네스 북에 등록되었다.인증을 받을 때는 98,443,337명의 팬이 있어 현재는 1억명을 훨씬 넘는다. 코카 콜라가 좋아하는 팬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기록이어서 더 자극적이고 의미 있는 기록이다.(다시 한번 감사합니다!^^)기네스 북 도전은 사람들에게 새로움과 자극적인 경험을 전할 수 있다는 것,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점에서 코카 콜라가 추구하는 본래의 가치와도 잘 부합한다.일상을 상쾌하게 일깨우는 코카 콜라처럼 앞으로도 기네스 북에 흥미로운 혁신적인 코카 콜라의 이야기가 많이 등장하기를 바란다.관련 아이템 혁신 브랜드 문화사 코카 콜라 컴퍼니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