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K인베스트는 이미 테슬라에 대해 2024년 목표주가로 7,000달러, 베어케이스에 대해서는 1,500달러, 불케이스에 대해서는 15,000달러를 제시한 바 있다. ARK인베스트 분석가 케니가 CNBC에 출연해 테슬라에 대해 언급했다.
타샤 키니
타샤 키니
먼저 JD파워에서 최하위를 신차품질평가를 받은 것을 언급했는데 테슬라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고 물론 일부 품질상의 문제가 있지만 이들은 타사에 비해서는 신생업체이며 그런 문제에도 불구하고 컨슈머리포트에서는 꾸준히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보다 중요한 것은 장기적 관점에서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에서 리더의 족자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언급했다.
그리고 최근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기존 OEM들은 대부분의 자율주행 프로젝트를 포기하고 있다. 왜냐하면 이들은 원래 규모가 큰 기업으로 잠시 셧다운에서도 막대한 손실을 보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에게 지금은 생존이 중요하지 미래가 중요하지 않다. 예컨대 GM은 판다믹 상황에서 무려 1.4B달러의 손실을 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언급했듯이, 자동차 산업의 미래는 무조건 전기 자동차와 자동 운전이다.이것으로 경쟁력을 얻지 못하면 이 산업에서 그대로 도태된다.테슬라는 이미 이 두 분야에서 모두 고생을 10년이 넘는 엄청난 진보를 이룩했으며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Keeney에서 보고 보수적으로 봐도 3~4년은 앞서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2019년에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다임러와 BMW는 11억달러 규모의 자동 운전 파트너십을 이뤘다.그러나 지금은 “일시 정지” 하고 있다.일시적 정지는 파기에 다름없다.키니ー은 이러한 조합이 계속되겠지만, 당연할 것 같지 않다고 생각했다.우리는 이미 그런 현상을 눈으로 보고 있다.테슬라는 실제로 자동 운전 분야에서 OTA을 실시하는 유일한 회사이다.아까 핵심은 전기 자동차와 자동 운전이라고 말했다.이에 따라올 회사가 누가 있는지는 상식적으로 판단해도 알 수 있다.(참고)오늘 높이의 다른 프레임에 카메라 센서를 장착한 모델 S가 아마 센서 주행 시험을 하는 모습이 electrek에 포착됐지만 사이버 트럭 뒤에 2개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 점이 현재 발견된 모델 S의 배면과 비슷하고 차원도 사이버 트럭의 크기에 맞아 프레임이 연결되면서 사이버 트럭의 센서에 대한 검증을 거친 것으로 보인다.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미 많은 시행 착오를 경험한 테슬라도 2년 이상 센서 시험이 필요하지만, 일체 남들은 자동 운전 관련의 그러한 테스트는 얼마나 걸리는지… 그렇긴그리고 NVIDIA와 납 땜은 그것을 유기적으로 잘 해낼 수 있을지 생각하면 개인적으로는 향후 자동 시장이 테슬러의 독주를 굳이 예상한다.
이미 언급했듯이 자동차 산업의 미래는 무조건 전기차와 자율주행이다. 이로써 경쟁력을 얻지 못하면 이 산업에서 그대로 퇴출된다. 테슬라는 이미 이 두 분야에서 모두 어려움을 10년 넘게 겪으며 엄청난 진보를 이뤘고,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케니가 보기에 보수적으로 봐도 3~4년은 앞서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2019년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다임러와 BMW는 11억달러 규모의 자율주행 파트너십을 이뤄냈다. 그러나 지금은 일시정지 상태다. 일시적 정지는 파기나 다름없다. 키니는 이러한 조합이 계속되겠지만 당연히 그렇지 않다고 생각했다. 우리는 이미 그런 현상을 눈으로 보고 있다.테슬라는 실제로 자율주행 분야에서 OTA를 실시하는 유일한 회사다. 아까 핵심은 전기차와 자율주행이라고 했다. 이를 따라오는 회사가 누가 있는지는 상식적으로 판단해도 알 수 있다. (참고) 오늘날 높이가 다른 프레임에 카메라 센서를 장착한 모델S가 아마도 센서 주행시험을 하는 장면이 electrek에 포착됐는데 사이버트럭 후면에 2개의 카메라가 장착돼 있는 점이 현재 발견된 모델S 후면과 유사하며 디멘젼도 사이버트럭 크기에 맞게 프레임이 연결된 것으로 보아 사이버트럭 센서에 대한 검증을 거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중요한 건 이미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테슬라도 2년 넘게 센서 테스트가 필요한데 대체 타사에서는 자율주행 관련 저런 테스트는 얼마나 걸릴지… 그리고 엔비디아와 한다는 저것을 유기적으로 잘 해낼 수 있을지 생각해보면 개인적으로는 향후 자율주행 시장에서 테슬라의 독주를 굳이 예상한다.이미 언급했듯이 자동차 산업의 미래는 무조건 전기차와 자율주행이다. 이로써 경쟁력을 얻지 못하면 이 산업에서 그대로 퇴출된다. 테슬라는 이미 이 두 분야에서 모두 어려움을 10년 넘게 겪으며 엄청난 진보를 이뤘고,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케니가 보기에 보수적으로 봐도 3~4년은 앞서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2019년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다임러와 BMW는 11억달러 규모의 자율주행 파트너십을 이뤄냈다. 그러나 지금은 일시정지 상태다. 일시적 정지는 파기나 다름없다. 키니는 이러한 조합이 계속되겠지만 당연히 그렇지 않다고 생각했다. 우리는 이미 그런 현상을 눈으로 보고 있다.테슬라는 실제로 자율주행 분야에서 OTA를 실시하는 유일한 회사다. 아까 핵심은 전기차와 자율주행이라고 했다. 이를 따라오는 회사가 누가 있는지는 상식적으로 판단해도 알 수 있다. (참고) 오늘날 높이가 다른 프레임에 카메라 센서를 장착한 모델S가 아마도 센서 주행시험을 하는 장면이 electrek에 포착됐는데 사이버트럭 후면에 2개의 카메라가 장착돼 있는 점이 현재 발견된 모델S 후면과 유사하며 디멘젼도 사이버트럭 크기에 맞게 프레임이 연결된 것으로 보아 사이버트럭 센서에 대한 검증을 거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중요한 건 이미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테슬라도 2년 넘게 센서 테스트가 필요한데 대체 타사에서는 자율주행 관련 저런 테스트는 얼마나 걸릴지… 그리고 엔비디아와 한다는 저것을 유기적으로 잘 해낼 수 있을지 생각해보면 개인적으로는 향후 자율주행 시장에서 테슬라의 독주를 굳이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