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운전 자동차:우리가 눈, 코, 귀 등을 활용해서 운전하도록 자동 운전 자동차는 레이더 센서와 라이더, 복수의 카메라 등이 설치됐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미래 교통 수단(※센서:근접한 물체를 인식하기 위한 레이더 목표물의 유무나 거리 등을 확인 가능 등)-센서와 카메라 등의 기술 덕분에, 눈, 비 등 기상에 관계 없이 주행 가능-도로상의 콘과 주변 차의 종류(오토바이·버스·승용차·오픈 트럭·톱 차 등)차선 변경 및 주변의 차선 변경 차를 확인 가능-자동 운전 자동차는 전기 자동차로서 만들어지는 것:기술 및 환경적인 이유-미국 자동차 기술 학회(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SAE)에서는 기술 개발의 성숙도에 따라서 자동 운전 자동차를 6단계로 분류, 현재 테슬라에서 레벨 3(또는 2.5)수준의 자동 운전 자동차를 판매한 상태인 국내에서는 레벨 2까지 합법화하고 있다(레벨 2는 운전자가 핸들 제어 및 비상시에 판단을 내리기, 일부 지정된 수준 3만 탑승 가능)레벨 0-2 운전 주도권이 운전자에게, 3, 4는 운전 주도권이 자동차에게, 5는 운전자 없이도 주행 가능자율주행 3단계 이상부터는 다른 차와의 네트워킹과 정보 공유가 필수일 것이다. 따라서 도로에 자율주행자동차 수가 크게 증가해야 4, 5단계 자율주행자동차의 주행이 가능할 것이다.또한 자동차사고의 경우 1, 2단계는 일반적인 자동차사고와 동일하게 처리되지만 3단계 이상(정확히는 4단계)부터는 운행책임이 분산되어 사고처리에 많은 논란이 생길 것이다.자율주행자동차 시장이 더욱 커질 때 발생할 수 있는 장단점 정리자율주행자동차 시장이 더욱 커질 때 발생할 수 있는 장단점 정리장단점 또는 걱정스러운 점 1) 교통정체 및 교통사고 감소 2) 초보운전자 및 고령운전자의 편의성 향상 3) 자율택시 이용 확대 4) 자동차 소유의 개념이 변화하여 주차장과 차고가 필요 없어지며, 부동산 지역 증가 5) 전기자동차 운영으로 친환경, 생태계에 긍정적 영향 6) 장거리 배송 및 이동 시 편리 7) 차량운행 중 여가시간 확보 8) 시간관리 가능/도착시간 설정, 이동 중 활동 가능 9) 차량외부 사고 등 모든 것을 기록 가능(블랙박스 이상으로 인한 이동시간 관리 가능, 2시간 소요, 센서에 벌레가 들어가는 경우, 주행 중 오작동이나 대량 생산으로 정확도가 떨어지는 경우 등 시스템 고장으로 사고 발생 가능 3) 높은 가격 4) 사고 발생 또는 고장 시 처리 및 책임 소재 불명 5) 사이버 범죄자(레이더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운행되기 때문에 시스템 해킹이나 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음)로부터 보안 강화 필요 6) 이동경로와 사생활 등 노출 7) 기존 자동차 관련 업계 종사자의 실직앞으로는 운전자가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달릴 수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가 일상이 될지도 모른다.그렇게 되면 이는 단순한 교통수단의 변화가 아니라 우리 생활 전반에 큰 변화가 될 것이다.현재는 사고에 대한 우려도 많고 도로에는 변수가 너무 많다. 또 기술적 결함도 있지만 대형 자동차업체들이 자율주행차 연구개발에 많은 예산을 쓰는 만큼 발전과 보완이 반복되면서 엄청난 속도로 변화할 것이다. 새롭게 다가오는 시대를 대비해 관련 법률과 제도를 잘 다듬고 교통과 도로 인프라를 바꿔나간다면 새로운 시대를 멋지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조작법을 보면 자동차라기보다 IT기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신기하다. 테슬라 모델S의 실제 주행 영상을 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추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8Top0LsiiZI조작법을 보면 자동차라기보다 IT기기 같다는 생각이 든다. 신기하다. 테슬라 모델S의 실제 주행 영상을 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추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8Top0LsiiZ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