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켄이입니다.휴학생활을 하고 다시 학교를 다니니까 몸이 녹을 것 같아요.욕심이 많아서 학업뿐만 아니라 아르바이트도 하고 오랜만에 사람도 만나고 블로그 글도 많이 쓰고 싶고 여행도 다니고 싶고 뭐 하나 놓치고 싶지 않네요.학교일정, 과제, 시험, 아르바이트, 약속, 게임+블로그까지 정말 일정이 빡빡해요.
특히 컴퓨터의 작업량이 너무 많지만 따지고 보면 일정을 모두 스타벅스 다이어리(오프라인)에 표시하고 있었습니다.손으로 직접 글을 쓰는 걸 좋아해서도 있고 펜으로 일정을 쓰고 하나씩 끄는 감성도 좋아하니까요.최근의 일정을 빨리 멀티로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서 스케줄을 보려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것이 정말 불편해서 미치겠다고 생각했습니다.그래서, 이대로는 안 된다고 생각하고 컴퓨터용 달력과 메모를 찾아봤습니다.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어서 나 같은 분이 있다고 생각하고 추천의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PC달력 위젯 Desktop Cal
온라인으로 스케줄을 기록하자는 생각은 유튜브를 보면서 생각했어요. 게임방송&유튜브 하시는 분들이 컴퓨터로 달력을 달아놓고 스케줄을 관리하시는데 저도 저게 있으면 편할 것 같아서 검색해보니 하나밖에 안 나오더라고요.
이름은 Desktop Cal입니다. 다들 이거 쓰는 것 같아요. (광고는 아니에요.)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이렇게 바로 나옵니다. 광고가 아니기 때문에 다운로드는 각자가..ㅋㅋ
– 원하는 위치, 원하는 사이즈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달력의 색상도 선택할 수 있고, 글꼴이나 문자 색상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문장 구분과 벨크로도 가능합니다.(체크리스트) 이런 거예요.다운받으시고 옵션을 몇가지 만져보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저는 투 모니터를 사용해서 두 모니터에 엄청 크게 해놓고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PC메모 위젯스티커 메모
컴퓨터 달력과 함께 메모하는 것도 필요했습니다.과제를 위한 자료 조사, 요약, 정리와 그때그때 필요한 메모,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기 위한 아이디어 등 워드나 메모장을 지웠다가 붙인 불편하기도 하고 과제를 할 때는 창문이 여러 개 있어서 정말 돌아가게 됩니다.오프라인에서 A4 용지나 메모장에 필기하듯 온라인에서도 빠르게 기록하고 볼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했습니다.위젯이라는 단어가 생각나지 않아서 잠시 망설였어요.컴퓨터 메모 ‘위젯’이 있었네요.놀라운 사실은 이미 창에서 메모 위젯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창을 사용하시는 분은, 「검색」에서 「스티커 메모」를 검색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 다운로드 불필요) 메모장과 달리 위젯이기 때문에 계속 화면에 나와 있는 것이 상당히 편합니다. (+더덕더덕 감성)
– 사이즈와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여러 개의 메모를 작성할 수 있으며, 원하는 메모만 표시 및 끄기, 삭제도 가능합니다.-메모의 색깔도 결정됩니다.-글씨 밑줄, 면 지퍼, 글씨의 구분도 가능합니다. +화상 삽입 가능한 스티커 메모도 옵션을 좀 만지고 보니 금방 익숙해질 거예요. 아무래도 위젯 것으로 따로 파일로 저장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기본 메모장에서 사용 감성에서 편하다고 생각합니다.따로 다운로드도 필요 없으니, 메모 위젯을 찾고 계시다면 한번 쓰고 보기를 권합니다. 저는 일체. 어떤 싸움을 하고 왔을까요.- 메모 색상도 정할 수 있어요.- 자밑줄,찍찍이,글자구분도가능합니다. + 이미지 삽입 가능한 스티커 메모도 옵션을 몇 개 만져보시면 금방 익숙해질 거예요. 아무래도 위젯이라 따로 파일로 저장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기본 메모장보다 사용감성에 있어서 편할 것 같습니다.따로 다운로드도 필요없으니 메모위젯을 찾으신다면 한번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나는 도대체 어떤 싸움을 해 온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