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제일풍경채 민간임대아파트 공급예정정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봉산리 천오십육번지 일대 오송택지지구 내 B5블록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25층의 6개 동의 총 오백오 가구와 주택형은 전용면적 84형 A, B형으로 구성되어 공사 중인 오송제일풍경헌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단지의 정보입니다.
이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당장은 분양받을 수 없으며 임대로 입주 후 거주하다가 10년 후 분양전환이 되는 아파트입니다. 신청 요건은 만 19세로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면 되고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 가능합니다.최초 임대계약 후 2년마다 연장계약하여 10년까지 거주 가능하며 임대료는 특별공급분 청약자는 주변 시세의 85% 이하, 일반공급분은 시세의 95% 이하로 낮게 책정되어 보증금과 월 임대료 상승률로 5% 이내에서만 올릴 수 있도록 법적 제한을 받는 단지이며 취득을 하지 않기 때문에 취득세와 재산세 등의 세금 부담도 없을 것입니다.
정주 조건
교통 조건
도보권이 아닌 차량으로 약 7분 거리에 위치한 SRT와 KTX를 이용할 수 있는 오송역과 오송에서 세종을 경유해 대전까지 연결하는 BRT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외에도 청주공항 등이 인접한 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망으로 보입니다.이 도로를 이용하여 서울과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은 물론 인근 오송바이오산업단지와 메디컬산업단지 등에도 접근성이 나쁘지 않아 직주근접생활권으로 향후 배후수요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생활 시설
약 1만7000가구가 들어서는 오송지구 내에 새로 조성되는 인프라가 인접한 주요 인프라인 것 같습니다. 현장 앞으로 초등학교부터 조성될 예정인 중학교 부지를 비롯하여 인근에 위치한 오송고등학교와 오송2유치원 예정 등이 가까운 곳에 위치한 교육시설이며, 그 외에 호수공원이나 중심상업지구 등으로의 접근성이 좋을 것입니다.
참고 사항
오송제일풍경채 주변의 전. 월세 시세를 보면 2020년 05월 준공된 동아라이크텐 민간임대주택으로 전용면적 84형의 전셋값이 2억9000만원(평당 869만원), 월세는 6000에 90만원 선에서 형성돼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송제일풍경채는 내년 중 입주 예정인 선시공 사업지로 현장 외부를 미리 둘러볼 수 있습니다. 건축설계상 남향으로 배치했다고 하며 지상은 차가 다니지 않는 안심아파트로 계획되어 있고 맘스카페와 같은 특화설계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공급 예정일은 올해 04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일정은 승인 과정 중 변동될 수 있습니다.건설 회사의 소개건설 회사의 소개건설 회사의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