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장 빠른 자동차 뉴스와 F1 뉴스, 자동차 지식을 전달하는 헌터입니다.연말이 되면 다수의 자동차 매체들이 자주 발표하는 기획 기사인데, 카앤라이브라는 매체의 공신력과 이번 베스트 10에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4개 차종이나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카앤드라이버의 베스트 10 기사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베스트 10에 선정된 트럭&SUV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산 브랜드로 제네시스 1대, 현대 1대, 기아 2대가 이번 베스트 10에 선정됐습니다.제네시스 GV70, 현대 아이오닉5, 기아 EV9, 기아 텔루라이드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 현대차그룹의 성장세가 눈부십니다.지금부터 베스터 10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만, 외국산 차종은 이름과 사진만 보고 국산 차종 4대만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베스트 10에 별순위는 없습니다.쉐보레 트랙스(Chevrolet Trax)
포드 매버릭(Ford Maverick)
제네시스 GV70(Genesis GV70)
제네시스는 콤팩트 럭셔리 SUV의 플레이 북을 고쳐대신에 휘발유 구동 GV70과 일렉트릭 GV70을 통해서 이것을 완성하고 있습니다.GV70모델 라인은 근본적으로 획기적인 것은 없지만, 럭셔리 제품을 정의하는 정신에 의존하고 여전히 두드러지고 있습니다.기본형 GV70도 웅장함을 발산합니다.트림에 관계 없이 모든 GV70에 풍부한 인테리어 소재가 적용되고 있습니다.이런 고급 소재는 운전자 중심의 공조 장치 컨트롤과 인사 포테잉멩토시스템의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물리적 버튼 같은 섬세한 인간 공학적 터치가 적용된 상쾌한 레이아웃을 보완합니다.외관 디자인은 보편적인 호응을 얻지는 못하지만 그 위엄은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분할형 전조등과 미등은 구부러진 펜더와 조화를 이루며 그릴과 후에이시아의 메시 패턴은 소형 SUV인 제네시스의 시작 가격인 46,095달러보다 훨씬 비싼 차에서만 볼 수 없는 정교한 디테일입니다.혼다 CR-V(Honda CR-V)
현대 아이오닉5(Hyundai Ioniq5)현대 아이오닉5는 전기차 운전에 따른 일반적인 타협점을 대폭 없앴습니다. 한정된 주행 거리 기본 58.0kWh 배터리 팩은 220마일의 EPA 추정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선택 가능한 77.4kWh 팩은 완전 충전 시 최대 303마일의 EPA 추정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충전 속도가 느린가요? 800볼트 전기 아키텍처를 갖춘 아이오닉 5의 대용량 배터리는 350kW 급속 충전기에 연결했을 때 테스트에서 불과 26분 만에 10%에서 90%까지 충전됐습니다.고속 충전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까? 이 부분은 여전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2025년 초부터 테슬라 스테이션에서 충전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면 전기차 소유 퍼즐의 이 부분이 개선될 것입니다.기아 EV9 (Kia EV9)내연 기관 자동차가 넓고 쾌적한 유틸리티의 선구자인 최초의 닷지 캐러밴에 이어지는 진화적 변화하기까지 거의 1세기가 걸렸습니다.불과 10나이로, 전기 자동차는 많은 승객을 쾌적하게 올릴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물론 기아 EV9는 완전 전기 미니밴라기보다는 3번째의 SUV이지만, 더 이상 미니밴을 원하는 사람은 거의 없어요.시장은 3줄 SUV로 이동했고 기아 자동차의 새 EV9는 전기 자동차의 패키징의 이점을 활용하고 사람을 실어 나르는 작업에 뛰어납니다.현대 아이오닛크 5, 아이오닛크 6과 함께 EV6의 기반이 되는 EV9의 E-GMP플랫폼의 같은 특수 제작된 전기 플랫폼의 덕분에 기아 자동차는 내연 기관을 전방에 장착하거나 드라이브 샤프트, 배기 시스템을 이하에 장착할 필요 없는 EV9를 포장할 수 있었습니다.그 덕분에 기아 자동차는 비슷한 크기의 스텔 라이드보다 휠을 훨씬 멀리 밀어낼 수 있었습니다.이 기아 자동차의 3줄 SUV의 길이는 거의 같지만 EV9의 122.0인치 휠 베이스는 7.8인치 길고 3줄로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후드 아래에는 작지만 유용한 뿌론쿠가 있고 EV9의 근육질 자세와 날이 있는 스타일링 언어도 마음에 듭니다.기아 스텔 라이드(Kia Telluride)우리는 몇 년 동안 기아 텔루라이드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공식적으로 열광의 단계를 거쳐 지금은 함께 이사해서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문자 그대로입니다: 이 세련되고 실용적인 SUV가 10베스트 트로피를 처음 수상한 이후 여러 명의 카앤드라이버 직원들이 텔루라이드를 구입했고, 가장 최근에는 로드테스트 에디터 베카 해킷이 지난해 여름 텔루라이드를 구입했습니다.텔루라이드는 중형 3열 SUV 세그먼트에서 경쟁하지만 경쟁 차종을 완전히 넘어설 정도로 매력적입니다. 어떤 종류의 SUV를 찾으시든 텔루라이드는 맞습니다.포르쉐 마칸(Porsche Macan)램1500(Ram1500)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Toyota Grand Highlander)우선 현대 기아의 선전을 축하 드립니다.기아 스텔 라이드는 이미 그 명성을 알고 있었고, 아이오닛크 5는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이 이어졌기에 그래도 GV70와 신차의 EV9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매우 의외입니다.EV9의 경우는 포장이 너무 좋다는 북미의 평가로 뽑힌 것으로 보이며 GV70의 경우는 본문을 읽어 보면 럭셔리함을 잘 포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군요.자동차는 포니를 살펴보고 유년기를 지내면서 이미 반 백년을 살아 버린 나에게는 이런 기사를 보면 정말 상 전이 벽해를 느낍니다.앞으로도 현대·기아 자동차가 더 좋은 자동차를 만들어 글로벌 시장에서 당당히 인정 받는 브랜드가 되기를 바랍니다.우선 현대, 기아의 선전을 축하드립니다.기아 텔루라이드는 이미 그 명성을 알고 있었고 아이오닉5는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이 이어졌기 때문에 그럼에도 GV70과 신차 EV9이 포함된 것은 매우 의외입니다.EV9의 경우는 패키징이 너무 좋다는 북미의 평가에 따라 선정된 것으로 보이며, GV70의 경우 본문을 읽어보니 럭셔리함을 잘 패키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네요.자동차란 조랑말을 보고 유년기를 보내면서 이미 반백년을 살아버린 저에게는 이런 기사를 보면 정말 상전이의 벽해를 느낍니다. 앞으로도 현대기아차가 더 나은 자동차를 만들고 글로벌 시장에서 당당히 인정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랍니다.우선 현대, 기아의 선전을 축하드립니다.기아 텔루라이드는 이미 그 명성을 알고 있었고 아이오닉5는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이 이어졌기 때문에 그럼에도 GV70과 신차 EV9이 포함된 것은 매우 의외입니다.EV9의 경우는 패키징이 너무 좋다는 북미의 평가에 따라 선정된 것으로 보이며, GV70의 경우 본문을 읽어보니 럭셔리함을 잘 패키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네요.자동차란 조랑말을 보고 유년기를 보내면서 이미 반백년을 살아버린 저에게는 이런 기사를 보면 정말 상전이의 벽해를 느낍니다. 앞으로도 현대기아차가 더 나은 자동차를 만들고 글로벌 시장에서 당당히 인정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랍니다.https://www.youtube.com/shorts/9_VWOvgMi3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