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유니콘건담(RX-0 Unicorn Gundam)
오래전 작업을 소환해 봤습니다. 2015년에 작업한 MG 유니콘입니다. 열심히 도색한 후 거칠고 거친 효과를 추가하여 마무리 해주었습니다. 지금은 이렇게 작업하려고 해도 안 될 정도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배우고 있을 때였던 것 같아요. 오래전 작업이라 정리하는 것이 무의미한 것 같아 뒤로 밀렸던 것이 너무 오래전 일이라 잊혀지는 중이었어요. ^^;;; 폴더를 보시면 아직 남아있는게 있는데 2015년 폴더는 가끔 열어봅니다.
기억을 더듬어 보면, 가조립품을 구입했을지도 모르고, 혹은 오래 전에 조립해 둔 제품이었을지도 모릅니다. 유니콘이 몇 개 있었지만 그물코 부품이 없는 것을 보면 후자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기억을 더듬어 보면, 가조립품을 구입했을지도 모르고, 혹은 오래 전에 조립해 둔 제품이었을지도 모릅니다. 유니콘이 몇 개 있었지만 그물코 부품이 없는 것을 보면 후자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저번에 한번 도장을 해봤기 때문에 이번에는 클리어 부품을 잘 살려서 진행해보기로 했습니다. 이전에는 클리어 부품을 오렌지색으로 도색하여 완성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 오렌지 유니콘을 갤러리에 정리했는데 작업 과정은 또 얘를 정리 중이네요. ^^)저번에 한번 도장을 해봤기 때문에 이번에는 클리어 부품을 잘 살려서 진행해보기로 했습니다. 이전에는 클리어 부품을 오렌지색으로 도색하여 완성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 오렌지 유니콘을 갤러리에 정리했는데 작업 과정은 또 얘를 정리 중이네요. ^^)예전에는 과정이 좀 어수선했는데요. 기본 도색 후 먹선 작업을 진행하여 효과를 추가한 것 같습니다. 데칼 위에 효과를 추가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상황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데칼 작업이 끝난 후 효과를 추가하고 있습니다.예전에는 과정이 좀 어수선했는데요. 기본 도색 후 먹선 작업을 진행하여 효과를 추가한 것 같습니다. 데칼 위에 효과를 추가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상황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데칼 작업이 끝난 후 효과를 추가하고 있습니다.효과를 추가한 후 데칼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카데칼은 한 번 하면 며칠 쉬어야 하는 부작용이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최근에 박카 작업을 한 적이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요즘은 데칼을 최대한 줄이는 방향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효과를 추가한 후 데칼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카데칼은 한 번 하면 며칠 쉬어야 하는 부작용이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최근에 박카 작업을 한 적이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요즘은 데칼을 최대한 줄이는 방향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데칼 작업이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거친 효과가 굉장히 궁금할 수도 있는데 이때는 이게 최선이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어요. 작업 과정을 지켜보다 보면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데칼 작업이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거친 효과가 굉장히 궁금할 수도 있는데 이때는 이게 최선이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어요. 작업 과정을 지켜보다 보면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무광 마감으로 마무리를 해주었습니다. 한 10년 뒤의 사진을 살펴보면 총체적으로 손보고 싶기는 하지만 2015년이라는 그 해를 잠시 떠올리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가끔 빠져서 정리하지 못했던 옛날 작업들도 조금씩 정리해 봅니다. ^^#근호 #근희호78 #건담 #건프라 #도색 #프라모델 #노리텍호비 #핸드 #레진#키덜트#호비#MG#유니콘#UC